일정별여행코스

트위터페이스북싸이월드

소설 속의 세계가 현실로 나타난다, 토지의 땅.상세보기

박경리문학공원토지문화관
   
여행테마 당일여행 근교
알고떠나기 작가 박경리의 삶과 문학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 원주 단구동에 위치한 박경리문학공원은 근대문학 100년사의 최고작품 소설 토지가 완성된 선생의 옛집과 집필실이 있는 곳으로 박경리문학의집에서는 전문해설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주변은 경남하동 평사리에서 간도용정까지 삼천여리를 무대로 한 토지의 배경이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남한강변따라 신나는 드라이브~여행상세보기

경천묘미륵산원주 거돈사지원주 거돈사지 삼층석탑흥원창길
   
여행테마 당일여행 여름 중남부
알고떠나기 경순왕과 미륵산. 귀래면의 지명은 귀한 분이 머물렀다는데서 유래한다. 신라 마지막 왕인 경순왕이 고려에 나라를 넘기고 전국의 명산을 순례하던 중 미륵산의 경관에 반해 잠시 머물렀던 자리에 왕을 따르던 신하와 불자들이 모여 그의 영정을 받들어 제사를 모시던 곳이 지금의 경천묘이다. 지금은 미륵산 등산로 입구에 자리학 있는 경천묘는 외삼문인 경천문, 내삼문인 신문, 사당인 경천묘와 재실이 있다.

허브향기 솔~솔~ 나는 봄나들이상세보기

원주허브팜연세대 원주캠퍼스길백운산백운산 자연휴양림
   
여행테마 1박2일 봄 중남부
알고떠나기 피톤치드란? 피톤치드란 Phyton(식물)+Cide(죽이다)의 합성어로 노벨상을 수상한 러시아 과학자 왁슨이 처음 발표한 것으로 수목들이 해충, 병균, 곰팡이,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산하는 일종의 천연항생물질이다. 사람이 숲에서 삼림욕을 즐기면 마음이 편해지고 기분이 상쾌해지는 이유는 수목들이 발산하는 피톤치드를 마시기 때문이다. 피톤치드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

이전 이전 2 3 4 다음 다음
콘텐츠담당 : 원주시 관광과 (Tel.033-737-5133)